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주식 투자 & 공부 일기

공상은행 투자실적, 그리고 배당금이 들어왔다(중국 공상은행 배당금)

by 평양특별시 2023. 8. 1.
반응형

나는 지금 중국주식을 모으고 있음.
그중에서 하나가 공상은행임.
공상은행은 현재 1개주가 4.78위안이다.
이를 한화로 환산하면 860원정도의 수준이다.
 
 

 
 
어느날 배당금이 딱하고 들어왔다.
확인해보니 꽤나 큰 금액이 들어와있었다.
무려 437위안이 들어와있었다.
원화로 환산하면 대략 78,590원이다. 확실히 적은돈은 아님.



 
투자실적도 나쁘지 않다.
꽤나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고 있다. ㅎㅎ
지금의 나에게 나름 효자종목이다.


반응형


그런데 중국 공상은행은 뭐하는 거야?
뭐 이름만 봐도 알겠지만 중국에서 직접 국가가 소유한 '국유' 상업은행이다
(국유 : 국가의소유)
공상은 한자로 工商라고 한다. 공업과 상업을 모두 아우르는 은행이라는 말임.
 
 

중국공상은행 마크

 
 
중국의 킹왕짱 은행이라고도 할 수 있다.
시가총액도 높은편이고 중국주식중에서 은행주중 가장 높다.
 
요즘 중국공상은행이 어떤지 뉴스를 한번 찾아봤다.
 
 

 
 
일부지점이 벌금을 부과 받았다고 한다. ㅎㅎ
마냥 좋은 뉴스는 아니다.
 
존버맨인 나에게 효자주 역할을 하는 공상은행인지라 오래오래 들고갈 예정이다.
다음 배당금 나올때까지 함께하자♡
 

 
※ 저의 블로그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귀속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함께 보면 좋은 글
 

중국 공상은행 투자 후기, (중국 공상은행에서 배당금이 들어왔다!)

나는 중국의 주식중 은행주인 공상은행 주식을 들고 있음. 다들 미국장이나, 삼성전자 사모을때 나도 마찬가지로 미국주식이랑 삼성전자를 많이 샀지만 일부는 중국 주식에 투자했음. 그 중 하

bokdori8024.tistory.com

 
 
 

화이자 배당금 및 투자후기(pfizer 직접투자, 수익인증)

코로나 감염이 또 유행하고 있음. 그동안 코로나가 걸리지 않아 무증상으로 지나간게 아니냐면서 말한 사람들이 걸리기 시작하고 있음. 이러다 정말 전국민이 코로나에 감염되어야 코시국이 끝

bokdori8024.tistory.com

 

페트로브라스 배당금 금액 수준. 그리고 투자후기...(petrobras 인증)

존버가 모토인 나는 현재 미국주식, 중국주식, 우리나라 주식을 꾸준히 사모으고 있다. 원래는 우량주만 사모오는데, 약간 대박을 노리다보니 배당주도 가끔 산다. 그 중에 내가 산 배당주식이

bokdori802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