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주식 투자 & 공부 일기

(투자 및 배당받은 후기)미국은행주, 배당주 뱅크 오브 아메리카 bofa 뉴스 및 배당금 현황

by 평양특별시 2023. 11. 8.
반응형

 
 나는 현재 주식을 하고 있는데,
 뱅크 오브 아메리카 주식을 계속해서 사 모으고 있다.
 관련 글은 아래에 링크를 달아드릴테니 한번 시간 되시면 봐보시길 바란다.
 
 

 

뱅크오브아메리카(뱅오아, Bank of america) 배당 알아보기-배당일, 배당률, 배당락일(뱅크오브아메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분기별 배당을 지급하고 있다.(1년에 4번) 배당수익률도 꽤나 괜찮다. 현재 기준 2.97%인데 나쁘지 않다. 그리고 배당금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또한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워

bokdori8024.tistory.com

 
 내가 투자한 종목이다보니, 이 종목이 현재 상황은 어떤지 궁금하다.
 아무래도 미국 은행이다보니 우리나라에서는 정보를 얻기가 힘들다.
 그래서 외국기사를 한번 찾아보았음.
 
 
 

뱅크 오브 아메리카
입금지연?
deposit delays

  
  
 
 뱅크 오브 아메리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입금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을 겪을수도 있다는 뉴스였다.
 a tehcnical glitch 기술적 결함이 여러 금융 기관에 영향을 미쳐서 고객이 은행에 입금을 할때 일시적인 지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거였다.
 
 이러한 현상은 뱅크오브아메리카 뿐만 아니라 미국 최대은행중 하나인 제이피모르간(jp morgan)에도 영향을 끼쳤다고 한다.
 
 아무래도 나와 같은 서민 입장에서, 입금지연과 같은 에러상황이 터진다면 괜히 더 불안할 것 같다.
 이런 뉴스가 11월 3일 금요일날 나온 뉴스인데 이런 불안감이 있는 뉴스가 주가에 큰 영향을 끼쳤는지 살펴보았음. 
 

 
 
 다행히도 이런 뉴스가 그 당시 큰 영향을 끼치지는 못한 것 같다.
 무려 3%나 오르게 되었음.
 
 물론 위의 입금지연 뉴스 말미에서는 미국 연방준비제도 웹사이트에서는 모든 입금 시스템이 정상적이라는 결론을 지으며 기사를 마무리 지었다.
 즉, 기사의 타임라인만 보면 입금지연 문제가 생겼다가 지금은 정상 운영중 이렇게 흘러온거 같음. 
  
 그래서 이렇게 정상운영중이다보니, 이런 일 자체가 주가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못했던 것 같음.

반응형


 나름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대주주(농담)로서 이런 가슴 철렁하게 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음.
 
 
 

뱅크 오브 아메리카
배당금이 지급되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나는 나름 뱅크 오브 아메리카 대주주(농담)임.
 이런 나에게 뱅크 오브 아메리카가 배당금을 지급하였음.
 

 
 
 과연 얼마의 배당금을 지급하였을까?




 바로 8.57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하였음.
 8.57달러면 현재 원화기준 11,243원정도 됨.
 
 뱅크오브아메리카는 1년에 4분기에 걸쳐서 배당금을 지급하는 데, 이번 분기에서만 1만 1천원정도 나왔으니
 나는 현재 1년에 4만 4천원정도의 배당금을 받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이게 정확한 금액은 아니다. ㅋㅋ 기업 사정상 배당금 지급이 늘어날 수도 있고, 줄어들수도 있기 때문임
 
 아래 링크는 내가 작년에 받은 뱅크오브아메리카 배당금 정보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배당금 및 주가 정보(배당금이 들어왔다)

요즘은 사람들이 주식에 대한 얘기를 많이 덜하기는 하는데, 존버맨인 나는 그래도 하루에 한번씩은 주식창을 켜본다. 얼마나 떨어져서 내 자산이 깎이는 걸 보는 재미도 있다.(사이코인가?) 여

bokdori8024.tistory.com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
 뱅크 오브 아메리카 관련 뉴스 및 배당금 지급 소식에 대해 간단히 써보았다.
 
 배당금은 나름 국밥 한그릇 값 나와서 기분은 좋지만
 현재 투자 실적은 매우 나쁘다...ㅠㅠ 
 
 들고 있으면 좋은 날 오려나..? 금리는 오르는데 왤케 힘을 못 썼던 것인지 이해가 안간다.
 역시 주식은 어렵다. 물론 나도 주식이란걸 분석하면서 산 것은 아니고, 우량주를 투자해서 존버한다는 마음으로 구입한 거였는데 이 마음을 계속 유지해야지 뭐...
 
 이 마음을 유지한다는 다짐을 끝으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다.
 부족한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리며, 돈 많이 버셔서 부자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